영원한 나이팅게일의 새로운 비전간호학과를 찾아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그리고 환영합니다.
“인간중심의 간호전문인재 양성으로 미래를 창조하는 진리의 전당”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간호대학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간호대학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간호대학은 2011년 간호과를 시작하여 2014년 간호학과로 지정된 이후 15년 가까운 기간 동안 지역사회와 글로벌 간호교육의 중심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지금까지의 많은 분들의 헌신과 열정으로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5년 3월 우리는 간호대학으로 승격하였습니다.
현재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간호대학은 시뮬레이션실습실, 기본간호학실습실, 건강사정실습실, 그리고 우수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현장 기반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희의료원과 서울·천안 순천향대학병원, 충북·충남대학병원, 건양대학병원, 을지대학병원 등과의 임상실습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서의 실무능력을 갖추도록 돕고 있습니다.
더불어, 글로벌화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캐나다, 호주, 필리핀 등 해외 대학 및 기관과의 교류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세계적인 보건의료현장을 경험하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인간중심의 간호전문인재 양성”이라는 우리 간호대학 비전을 실천하며, 교육의 내실화와 더불어 실습 및 교육 인프라 강화, 학생 역량 제고를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간호교육을 제공하겠습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간호대학은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간호대학에서 함께 새로운 나이팅게일의 미래를 창조할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간호대학 학장 오금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