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아이콘 >
  • 프린트 아이콘

영원한 나이팅게일의 새로운 비전간호학과를 찾아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그리고 환영합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간호학과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충북보건관학대학교 간호학과는 “인간중심의 간호전문인재 양성"을 학과 비전으로 “창의 적인 전문직 간호사 양성”, “품성을 겸비한 전인 간호사 양성”, “봉사를 생활화하는 나눔 간 호사 양성”이라는 학과 인재상을 가지고 보건의료분야에 폭넓은 지식과 품성을 갖춘 유능 한 간호사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2011년 학과 개설 이후 2013년 수업연한 4년제 지정을 받았고, 2013년 전공심화과정을 개 설하였으며, 2016년 2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획득에 이어 2021년 3주기 인증을 획득하 며 꾸준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본교는 취업률에서 2012년부터 충청권 전문대 중 1위와 2021년에는 전국 전문대 중 2위를 달성하여 교육의 내실을 갖춘 명문사학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우리 간호학과는 학교의 발 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간호학과는 학생중심의 다양한 교육제도와 평생지도교수제 및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높은 국가고시합격률과 취업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간호학과는 교육의 충실화, 실습 및 학습 인프라 구축, 학습 역량 강화를 통해 국 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 의료인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희 간호학과의 발전을 위해 학생, 학부모, 동문, 지역사회 및 방문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간호학과장 이영희